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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출시] LG 퓨리케어 정수기 - 조선일보

작성일18-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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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공기 이어 물맛까지 깨끗하게

공기청정기 브랜드 '퓨리케어'… 정수기 신제품으로 제품군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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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를 낳으면 이름을 지어 주지 그냥 '사람'이라고 부르진 않잖아요. 이 제품들에도 어울리는 이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LG전자 생활가전 사업을 총괄하는 H&A사업본부 조성진 사장은 '퓨리케어(PuriCare)' 브랜드를 만든 배경을 이렇게 설명했다. 퓨리케어는 LG전자가 지난해 고급 공기청정기·가습기를 출시하며 새로 만든 브랜드다. 과거 이 제품들은 'LG' 이름만 달고 판매했는데,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선 별도 브랜드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조 사장은 17일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퓨리케어 브랜드 정수기〈사진〉를 공개했다. 퓨리케어 제품군을 '공기'에서 '물'로 확대한 것이다. 조 사장은 "편의성·효율성은 물론 고객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날 출시한 정수기는 위생을 위해 물탱크를 두지 않고 수도와 바로 연결하는 방식이다. 물을 데우는 시간이 필요해 온수를 통에 저장하는 대부분의 정수기와 달리 뜨거운 물도 순간적으로 가열해 만들어낸다. 조 사장은 "아기 분유에 맞는 섭씨 40도, 차(茶)에 적합한 75도, 컵라면·커피를 끓이기 좋은 85도로 온수 온도를 세분화했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휴대전화처럼 매월 사용료를 내는 방식으로 판매한다. 월 3만8900원(3년 약정 시)을 내면 4개월마다 청소와 필터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퓨리케어 브랜드에 정수기를 추가한 것은 주방가전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다. 지난해 LG전자 H&A사업본부는 매출의 40% 정도가 주방가전에서 나왔다. 주방가전의 '주연'인 냉장고뿐 아니라, 정수기·오븐과 같은 '조연'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다.

LG전자는 퓨리케어 정수기로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올해 인도를 시작으로 태국·인도네시아 등에 출시하고 내년부터 중동·남미 등으로도 확대한다. 조 사장은 "인도는 출장갈 때마다 '누가 주는 물은 먹지 말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식수 사정이 좋지 않아 첫 공략 목표로 잡은 것"이라며 "올해 LG의 전 세계 정수기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100% 정도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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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 퓨리케어 정수기,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신제품 발표회'에서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왼쪽),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오른쪽)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60,300원▲ 700 1.17%)는 883리터 상냉장·하냉동 타입의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에 얼음정수기를 결합한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모델명: J888TS36)’를 3월 중 출시한다. 출하가격은 750만원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스테인리스 소재, 3단계 안심필터, 정기적인 케어 서비스 등을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 큰 용기로도 물을 받을 때 편리하도록 출수구도 25mm 높였다.

디스펜서 상단의 터치 패널에서 120mL(밀리리터), 500mL, 1L 중 원하는 용량 버튼을 터치한 후 레버를 누르면 선택한 용량만큼 출수된다. 냉동실을 열지 않고도 레버를 누르면 얼음이 나온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냉장고 상단에 탑재돼 있어 사용자는 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의 음악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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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 퓨리케어 정수기,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신제품 발표회'에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퓨리케어 정수기는 독자 개발한 인버터 컴프레서, 업계 최초로 IH(Induction Heating) 기술을 활용한 ‘순간온수 플러스’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순간온수 플러스’ 기능을 선택하면, ▲아기의 분유를 위한 40℃ ▲차를 마시기 좋은 75℃ ▲커피를 위한 85℃ 등을선택할 수 있다.

IH는 전기자기장을 열로 변환시키는 기술을 이용해 물탱크가 없어도 원하는 온도의 온수를 바로 제공한다. 저수조가 있는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 소비효율을 35% 이상 높여 한 달 사용 전기료 부담을 절반 수준으로 낮춰준다.

LG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물’을 키워드로 한 가전 융복합 제품 개발과 판매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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